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건강한 간식'

2016. 12. 6. 09:13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건강한 간식'


겨울은 추위때문에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운동이 부족해지고, 연말의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 연말연시 모임에서의 과음, 과식 으로 인해 몸의 건강한 균형은 깨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특히나 올 겨울은 유독 춥다고 하는데요 추운 겨울에도 운동은 필수겠지만 운동과 함께 챙겨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에 대해서 정리 했습니다.


|귤 (피부미용, 감기예방을 한번에)

귤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당분, 유기산, 아미노산, 무기질 등이 풍부합니다. 피부 미용과 감기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주며, 귤 알맹이를 싸고 있는 하얀 막에는 비타민 P가 많아 모세혈관 강화와 혈액순환, 향균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

|군고구마 (고혈압에 좋고, 섬유소도 풍부)

겨울철 간식의 베스트셀러 군고구마! 고구마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칼륨, 인 비타민 A, B1, B2, C, E,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에 좋고,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보통 크기 1개가 밥1공기 정도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간식으로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사과 (껍질까지 드세요)

사과에는 폴리페놀, 칼륨, 펙틴, 프라보노이드, 비타민C,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콜레스테롤 제거와 혈압 유지, 위장 운동 활성화, 변비 예방, 비만 억제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어 폐 기능 강화에 좋다고 하니까요 껍질도 버리지 말고 모두 드시면 좋겠네요 (깨끗이 씻어 드세요)

.

|군밤 (기운을 팍팍)

밤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B6는 아미노산의 생성과 분해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단백질 대사에 반드시 필요하며 면역력을 높여줘 감기, 피로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B1도 풍부하기에 포도당의 대사를 촉진시켜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어묵 (소화 잘되는 겨울철 별미)

어묵은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입니다.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도 많아 소화가 잘 된다고 하는데요. 겨울철에는 먹는 뜨끈한 어묵 국물은 특히나 별미로 꼽힙니다.


움추러들기 쉬운 계절이지만 우리의 건강을 생각해 운동도 열심히 하고 건강한 간식도 먹으면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kb손해보험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