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6년 2분기)

2016. 8. 31. 13:21IT know-how/게임

728x90
반응형

01 심층 이슈 분석

06 주요 권역별 게임업계의 M&A·투자 현황 및 국내

게임시장 M&A·투자 환경 분석

37 2016년 상반기 게임시장을 강타한 ‘대기업간 M&A’의

대표 사례 및 시장 트렌드 탐색

58 전문가 인터뷰: 국내외 게임업계 M&A·투자 현황 및

M&A·투자를 통한 국내 게임시장 성장 방안

02 ‘16년 상반기 게임업계 10대

트렌드 분석

82 ①전 세계에 휘몰아친 <Pokémon GO> 열풍

88 ②액티비전블리자드, 인기 IP 활용한 콘텐츠 제작의 수직

계열화 본격 시도

93 ③가상현실(VR)과 결합한 테마파크와 아케이드 게임

99 ④신흥 시장으로 부상한 인도·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모바일 게임시장의 매력도 분석

105 ⑤소니 및 닌텐도, 모바일 중심으로 체질 개선

111 ⑥일본 게임업계, 가상현실(VR) 시장에 대한 관심 증폭

117 ⑦<Warcraft> 영화化에 대한 상반된 평가

123 ⑧중국, 게임산업에 대한 규제 정비

128 ⑨PC 온라인게임의 중심 <Overwatch>의 IP 활용 전략

134 ⑩아마존 게임사업 전략, 개발 엔진 제공으로 변화

03 ‘16년 상반기 주요 게임업체

실적 분석

142 국내: 넥슨,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컴투스, 웹젠

147 북미/유럽: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블리자드, 일렉트로닉아츠,

워너브라더스, 유비소프트, 테이크투인러랙티브

153 중국: 텐센트, 넷이즈, 창유

156 일본: 소니, 닌텐도, 믹시, 스퀘어에닉스

04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분석

162 미국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65 중국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

168 일본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71 영국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74 독일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77 스페인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80 호주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05 부록

185 국내 게임 상장사 매출액 현황 및 분석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는 분기별

결산 보고서를 연 4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6년 2분기 게임산업

결산으로, ‘국내외 게임업계의

인수합병 및 투자 전략’을 주제로 한

심층 이슈 분석 등을 제공합니다.

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1.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2.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3.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4.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5.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6.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7.egg

※알집으로 분할압축하였습니다.

.


첨부한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www.kocca.kr의 

'콘텐츠지식 -> 정기간행물 ->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게시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