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라이노워크 자전거 초강력 방수 안장 백로더 국토종주? 가방 (로드자전거 싯포스트 가방)

2020. 9. 3. 08:57요즘어때(My Story)/라이딩 장비 리뷰

728x90
반응형

다른 리뷰에서 밝힌 바와 같이 로드 자전거 구매 이후

국토 종주로 파주, 한강, 북한강, 남한강, 아라뱃길 코스와 개인적으로 파주, 용인 등의 지역을 다녀오게 되었고
이제는 점점 더 멀리 가봐야겠다는 욕구가 생기는 시점 즈음에.... 장거리 라이딩의 필수 요소인 국토종주 가방을 고민하게 되었다.
너무 큰 건 별로라고 생각해서 적당한 사이즈를 며칠 동안 검색하게 되었고 내 장바구니에 킵 해놓은 녀석들을 다시 한번 훍고 있다가 적당하다고생각하는 가방을 골라냈다.

박스를 뜯고 (생각보다 박스가 너무 작았다) 가방을 열어보니 헉...... 생각보다 작았다 좀만 더 크면 좋겠는데....라는 생각이 드는 크기였다. 모양은 무난하다 싯 포스트에 매달아도 그럭저럭 봐줄 만하다.

방수 기능이 강력하다는 리뷰를 보고  비가 온다는 날 MTB에 매달아 라이딩을 떠나보았다. 가방 속 내용물은 보조배터리(5000mah), 카드지갑, 출입키, 간식, 현금, 전자담배를 넣었다. 꽉 차는 것 같은 느낌 ㅋㅋㅋ 국토종주 가방은 절대 아닌 것 같다. 일상에서 콤팩트한 라이딩을 즐기기에 딱 좋은 크기다.

사실 공구가방도 넣었는데 위에 열거한 내용물을 넣은 이후에는 들어가지 않더라 공구가방 하나만으로도 거의 여유 공간이 안 나온다.
공구가방 사이즈는 아래 사진을 참조해 주시면 좋겠다 ;; 뭐 대충 저 정도 크기

판매자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그래도 유용하게 필요한 물품들을 수납하고 룰루랄라 아라뱃길 라이딩을 떠났다. 기대했던 비는 안 오고 라이딩을 즐기기에 적당히 선선한 날씨, 크기는 작지만 필요한 물품들은 그래도 수납하는 기특한 녀석이라고 생각하며 복귀 중 갑자기 폭우가 쏟아지는 거다..(8월22일 토요일)

하지만 방수는 걱정 없겠지라고 생각하며 비를 피해 천막 아래에 들어가 내용물을 확인하였다.

이 가방 작다고 무시했는데 대단하다 내용물이 뽀송뽀송하다 폭우가 쏟아졌는데 배터리, 전자담배 등등 모두 멀쩡하다. 제품 사진에도 물 묻은 상태를 찍어서 올리긴 했지만 이 정도로 방수 기능이 대단하다니... 진짜 기대만큼 했다.

판매사이트에 있는 제품사진

감격에 겨워 판매사이트에 접속하여 QNA에 글을 남겼다.

감격에 겨워 글을 남기게 되었다.

이 정도로 오버스럽게 반응하는건 기존에 사용하던 싯 포스트 가방은 방수기능이 전혀 없어서 구매한지 얼마되지 않았던 배터리(삼성정품 나름비싼 ㅠㅠ)를 날려먹은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 가방에 대해서 최종적인 평가를 하자면

1. 방수가 정말 잘 된다.

2. 일상 라이딩 (100KM 즈음)에서는 사용하기 정말 무난하다.

3. 탈부착이 쉽다.

4. 후미등 나름 잘 보이게 거치된다. 잘 떨어지지 않아 보이지만 약간 덜렁거리는 건 어쩔 수 없을 듯

5. 크기가 작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콤팩트한 라이딩을 즐기면서 소지품을 넣어 다니기에 적당하다 정도가 되겠다.

내 나름에서는 추천할만하다.

크기가 너무 작아서 얼마전 "프로(PRO) 그래블 시트포스트 가방 15L" 가방을 따로 구매했다. 리뷰는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eunsoapps.tistory.com/6366

반응형